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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이 디저트 이름이 아닌 이유

연월 2019. 8. 23.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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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월입니다.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Q의 네이밍을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10 정했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의 네이밍은 ABC 순서대로 해당 버전에 알파벳 순서로 디저트와 같은 먹을 것으로 정했습니다.

) 젤리빈, 킷캣, 롤리팝, 마시멜로우, 오레오, 파이 등 디저트로 안드로이드 버전 네이밍을 결정했습니다.

왜 네이밍을 변경했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매번 디저트명으로 네이밍을 정하면 신버전 구버전 구별이 어렵고 지역이나 나라마다 네이밍으로 정한 음식이  디저트가 아닐 수도 있고 인기 있는 간식이 아닌 경우도 있었음

2. 글로벌 운영체제로서 전 세계에서 공감할 수 있는 네이밍이 필요

3. 네이밍을 단순화하고 직관적으로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된다 생각

4. Q로 시작하는 디저트가 많았지만 안드로이드의 10번째 버전이면서 변화가 필요한 시기라 생각

변경된 브랜드 이미지와 로고

2014년에 우리는 로고와 브랜드 색상을 변경했고, 올해는 더욱 현대적이고, 접근하기 용이한 디자인으로 변경

로고의 디자인은 커뮤니티에서 가장 비 인간 멤버로서 각인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로봇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

이 로봇은 커뮤니티의 모두에게 속해있으며, 안드로이드의 마음에 재미와 호기심의 상징으로 오랫동안 남아있었다.

구 로고

신 로고

로고를 초록색에서 검은색으로 변경 우리는 초록색이 특히 색맹인 분들에게 읽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

로고는 자주 읽기 어려운 색상과 얽혀있었고, 우리는 색 대비를 개선한 새로운 색상 조합을 제작

네이밍을 단순화해서 알아보기 쉽게 한 것은 좋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실제 안드로이드 버전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버전에 네이밍을 들으면 디저트 이름이라 신버전과 구버전 구별이 힘든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새로운 로고를 만들 때 색맹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색상이 변경했다는 점은 와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출처 : https://www.blog.google/products/android/evolving-android-brand/

 

A pop of color and more: updates to Android’s brand

As we continue to build Android for everyone, we’re introducing some changes that make our brand more inclusive and accessible.

www.blog.google

이번 글은 여기까지 이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오타와 잘못된 정보의 훈수는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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