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및 IOS 게시판/기타 정보
IOS13.2베타버전에서 추가된 딥퓨전기능을 사용한 카메라 테스트
연월
2019. 10. 3. 11:40
반응형
IOS13.2부터 애플의 카메라 소프트웨어 기술이 딥퓨전(deep fusion)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잠깐!
딥퓨전(deep fusion)이란?
- 아이폰11부터 사용할 수 있다.
- 아이폰11 프로와 프로 맥스의 경우 후면의 3개 카메라와 A13 바이오닉칩의 AI연산기능을 모두 사용
- 카메라의 셔터버튼이 눌리기 전까지 빛을 최대한 많이 받아들인 장노출 4장, 빛을 최대한 적게 받아들인 단노출 4장을 메모리에 임시로 담아준다.
- 그 후 셔터버튼이 눌리면 조금 더 노출값이 긴 사진을 1장을 찍어 총 9장 사진을 준비한 다음 노이즈를 최대한 줄이면서 세밀함을 살린 사진 1장을 만드는 기술
- 완성된 사진의 해상도는 일반사진의 2배
간단하면서 복잡한 설명이네요. 순간적으로 9장의 사진을 바로 작업을 하여 처리하는 A13 바이오닉의 성능은 역시 대단
그럼 딥퓨전 기능을 사용한 아이폰 11과 아이폰xr의 사진비교를 보시겠습니다.
딥퓨전기술 엄청나네요...
밝고 어두운 부분의 디테일도 더욱 좋아지고 특히나 사진을 확대했을 시의 결과물의
디테일이 어마어마하게 좋아졌습니다.
쓸모없는 작성자 개인적인 생각
- 딥퓨전 기술은 소프트웨어 기술이라 같은 AI연산을 할 수 있으면서 아이폰11과 같이 카메라가 2개인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 xs 맥스에 지원 안하는게 아쉽네요.
- 아니면 애플에서는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 xs 맥스이 제품들이 딥퓨전 사진처리하는 시간이 아이폰11시리즈 대비 길어 지원을 안해주는 걸까요?
- A13바이오닉이 아닌 A12 바이오닉, A11 바이오닉이 연산처리는 조금 느려도 가능할 것 같지만 신제품과 전 제품의 선 긋기 인 것 같습니다.
- 암튼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출처
반응형